메인이미지

 

왼쪽메뉴

기업지원 클리닉센터클리닉센터 절차 및 규정
 



제1조(목적)
본 규정은 호남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 중 클리닉센터에 관한 제반 운영 규정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기능)
클리닉센터는 본 사업의 수행 취지에 부합하는 그린산업 클러스터 구축에 필요한 산학협력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며, 다음 각항의 업무를 수행한다.
①클리닉 요청 건에 대한 대응
②관련 산학협력협의회 운영
③각 클리닉과 관련한 자문단 운영
④연차별 클리닉 센터 운영 계획 수립 및 운영 결과보고서 작성

제3조(수행 조직)
①클리닉센터는 매년 4개 이상의 전문 클리닉을 운영하며, 클리닉의 주제는 산업체의 수요를 반영하여 유동적으로 운영한다.
②1차년도는 ‘에너지절감 클리닉’, ‘노이즈기술 클리닉’, ‘유비쿼터스기술 클리닉’, ‘경영/디자인 클리닉’을 운영한다.

제4조(협의회 운영)
① 각 클리닉센터는 관련 산학협력협의회(이하 ‘협의회‘라 칭함)를 운영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애로기술을 발굴하고, 그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②(1차년도 협의회 구성) 1차년도는 ’EMI 저감 기술 산학협력협의회‘, ’u-임베디드 시스템 기술 산학협력협의회‘, ’그린 에너지기술 산학협력협의회‘를 운영한다.
③(협의회장) 클리닉센터에서 운영하는 각 협의회의 회장은 참여업체 중에서 선임하며, 각 클리닉은 회의 개최를 협조한다.
④기타 운영에 대한 규정은 사업단의 ‘산학협력협의회 운영 규정’에 따른다.

제5조(자문단 운영)
①(목적) 자문단 운영은 산업체의 애로기술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산학 협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②(구성) 자문단은 본교 및 타 대학, 연구소, 기관, 산업체 소속으로서 실무적 자문이 가능한 인력으로 10인 내외로 구성한다.
③(운영) 자문단 운영은 각 클리닉 센터에서 담당하며, 회의 개최는 필요에 따라 개최한다.

제6조(클리닉 요청 기술의 발굴)
클리닉 지원은 산업체의 요청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이러한 요청은 사업단의 적극적 활동에 의하여 가능하므로 다음과 같은 수단을 동원하여 클리닉 요청을 발굴한다.
- 협의회를 통한 질의 응답
- 산업체의 방문을 토한 현장 확인 및 담당자 면담
- 클리닉 센터 또는 자문단의 적극적 제안

제7조(클리닉 요청 처리 절차)
산업체로부터 사업단에 지원을 요청하는 경우, 이에 대응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다.
① 지원을 요청하는 산업체는 첨부[3]의 ‘클리닉 진단 신청서’의 양식에 따라 요구 내용을 작성하여 사무국에 제출한다.
② 사무국은 위의 요청서를 검토하여 해당 클리닉 센터로 처리 요청을 이관한다.
③ 해당 클리닉 센터는 가용한 자문단 인력을 활용하여 요청에 대한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지원 방안은 ‘업체 담당자의 자문단 면담’, ‘자문 인력의 파견’, ‘기술지도 과제로의 이관’, ‘산학협력 공동 개발 과제화 추진’ 등의 방법을 선택하고, 첨부[4]의 ‘클리닉 진단 결과 보고서’를 작성한다.
④ 지원 방안 중 처리의 이관이나 과제화 추진 방법이 아닌 클리닉센터에서 요청 처리를 직접 수행하는 경우, 담당 자문위원은 지원에 대한 처리를 끝내고 첨부[5]의 ‘클리닉 지원 보고서’를 작성한다.

제8조(기타)

카피라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