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마당

홍보마당언론보도

언론보도

LINC+사업단, 5개대학 현장실습 CROSS PLUS 협약식 개회
글번호 218 등록일 2020-07-16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15명
다운로드 현장실습CROSSPLUS협약식.jpg  


LINC+사업단(단장 양승학)715일 오전 11시 한국교통대학교에서 현장실습 교육에 대한 자원공유를 위해 권역별 5개 대학이 참여하는 '현장실습 CROSS PLUS'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으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의 권역별 5개 대학이 미래지향적 공동협업에 첫발을 내딛었다.

 

호남대를 비롯한 강릉원주대, 아주대, 울산대, 한국교통대 등 5개 대학은 협의체 구성에 합의하고, 현장실습 교육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학생 현장실습의 성공적 수행 모델을 제시했다.

 

대학별 현장실습 참여기업의 정보를 공유하여 학생들이 지역과 근접한 기업에서 안정적인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특히 각 대학과 학생들의 난제였던 기업발굴과 학생 매칭을 효율적으로 분담해 현장실습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 코로나19 공동대응 사전교육자료 공동개발 산학협력 프로그램 공유 등 대학 현장실습 업무와 관련해 체계적인 상호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양승학 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학간 협업으로 통한 지역의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현장실습의 성공적인 우수사례 및 공동 프로젝트로 산학협력의 성공적으로 수행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전글 LINC+사업단,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 출범
다음글 호남대LINC+사업단, AI융합 교육 선도 ‘AI교육센터’ 개소